광고 마스터링 프로덕션.jpg

Sound Mixing and Design

​1. Dialogue Editing (Spotting, Conf, Noise Reduction, Editing)

​​​

소음과 함께 섞인 동시녹음 소스에서 노이즈만 클리닝하여, 대사와 프로덕션 이펙트 등의 필요한 소리만,

남겨놓습니다. 또한, 사운드 소스의 볼륨과 톤을 1차적으로 맞추는 밸런싱 작업을 합니다.

2. ADR (Automated Dialogue Replacement, 후시녹음)

​​

현장에서의 소음으로 인해 동시녹음 소스를 사용하기가 불가피 할 시, 또는 대사를 바꾸고 싶거나,

배우의 연기를 조정하고 싶을 시 녹음실 부스에서 화면에 맞춰 연기를 진행합니다.

동시녹음 소스와의 톤 매치, 공간감, 리얼리티 형성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.

3. Foley, Sound Effect, Ambience Design (사운드 디자인)

​​

현장에서 녹음해 온, S.O (Sound Only) 소스나, Walla (왈라 사운드), 사운드 이펙트 라이브러리, 커스텀 레코딩 (현장 채집) 등의 앰비언스 소스를 이용하여, 모노, 스테레오, 서라운드 등 다양한 포맷으로 사운드 디자인을 진행합니다. 영화, 영상의 색깔과 완성도가 거의 이 단계에서 결정되어 진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, 매우 중요한 작업 공정 단계입니다.

4. Final Mixing (파이널 믹싱)

​​

​​

DX (대사), FX (이펙트), AMB (앰비언스) 등 모든 스템들이 한 세션에 모여, 최종적으로 믹스되는

과정입니다.

​​

서로가 서로를 마스킹 하진 않는지, 컴프레싱 오토메이션 등을 활용하여 적절히 다이내믹 레인지가 관리 되는지, 톤은 튀지 않는지, 공간감은 적절한지, 특수 효과는 잘 적용 되었는지 등을 모두 고려하며 최종 프린트까지 하는 단계입니다.

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73, 10F

문의전화) 02-2207-3911

문의메일) risingfilm3@naver.com

대표자 : 신영

​사업자번호 : 799-42-00380

@MOCKYOUNG Film & MOCKYOUNG Post

  • Instagram
  • Youtube
  • Twitter